우리가 부동산으로 방이나 집을 계약 할때면 부동산 거래액 외에도 들어가는 부수적인 비용이 있습니다. 바로 부동산 중개수수료 입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는 흔히 복비라고도 얘기를 합니다. 부동산 사무소가 예전에는 복덕방이라고 불려서 거기서부터 오게된 단어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그건 중요한게 아니고 우리가 중개사무소를 거치게되면 누구나 이 복비를 지불하게 됩니다.


복비는 부동산을 거래할 당시 부동산 거래액에 따라 다르게 주게 되는데요.


무조건 가격이 높아지면 복비도 높아지는게 아니라 일정 상한선 정해져 있기때문에 조금 헷갈리기도 합니다.



이런 월세 전세 복비 계산을 간단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히 숫자만 집어넣어주면 알아서 계산이 되면 기특한 시스템인데요.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114를 검색해서 들어가줍니다.




부동산 114의 메인페이지 입니다. 여러 메뉴가 보이지만 신경쓰지 마시고 스크롤을 아래로 확 내려주세요.



그럼 우측 하단에 보시는 것 처럼 'QUICK MENU' 라는 곳이 있으실 겁니다. 자주쓰는 서비스를 따로 모아 꺼내놓은 것입니다.


'부동산 계산기'를 클릭해주세요.



부동산에 관련된 계산기가 전부 나옵니다. 오늘 알아볼건 중개수수료 이기 때문에 '부동산 매도, 매수시' 라고 적혀 있는 메뉴에서 '중개수수료' 를 클릭해줍시다.



중개수수료 계산하기가 나오게되면 주택종류, 거래 종류를 순서대로 입력하시고 마지막으로 거래가액을 적어주신 뒤 계산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시면 중개수수료와 적용수수료율이 나오게 됩니다.

다시계산을 원하시면 아래의 버튼을 눌러주시면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티스토리 툴바